2025년 11월 23일 주일 설교
- HolyLight Church

- Nov 22, 2025
- 1 min read
반전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라(Thank God for the turnaround.)
룻기(Ruth) 4:13-17
진정한 은혜는 절대 절망의 상태에서 희망이 없는 자에게 무조건적으로 주어지는 것입니다. 능력이 많으신 주님이 무기력하고 희망이 없는 우리에게 베풀어 주신 것이 바로 이 은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은혜를 주셔서 우리가 살 수 있게 하시고, 힘들고 어려워도 그분 앞에 희망을 두고 살아가게 하십니다. 그래서 감사해야 합니다. 이 의미를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째, 은혜를 경험하게 하시는 하나님
아무런 희망이 없는 상황에서 룻이 바랐던 것은 그저 이삭을 주워 굶주림이라도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룻은 우연인 듯 필연적으로 시아버지 엘리멜렉의 친족인 보아스의 밭에 이르게 됩니다. 그곳에서 보아스로부터 은혜를 입기 시작했는데, 이는 사람에게서 온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복이었습니다.
둘째, 기쁨을 회복시켜 주시는 하나님
생명이 회복되고 나니 기쁨이 회복됩니다. 절망에 빠져 자신의 이름(나오미, 기쁨) 대신 '마라'(괴로움)라고 부르라 했던 나오미는 , 하나님의 은혜로 이전의 고통이 사라지고 기쁨이 회복되어 하나님을 찬양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절대 절망에서 절대 희망을 가져다주는 놀라운 역사이며, 우리 안에 구원의 큰 기쁨을 누리게 하십니다.
셋째, 천국의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
룻은 태생적으로 모압 여인이라 이스라엘 왕가에 이름이 기록될 수 없는 사람이었으나 , 하나님의 은혜로 다윗 왕가의 기록에 남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인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는 것이며, 이는 곧 하나님 나라의 특권을 얻는 것입니다. 우리의 이름이 기록되는 것은 우리의 노력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로 우리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이 은혜로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상속자가 되었고,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특권을 얻게 되었습니다.
결론입니다. 우리가 은혜를 구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은혜입니다. 절망적인 상황일수록 은혜는 더욱 커집니다. 우리는 이 귀한 은혜를 평생 잊지 않고 감사함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반전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의 삶을 감사로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