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6일 주일 설교
- HolyLight Church

- Nov 15, 2025
- 1 min read
Updated: Nov 22, 2025
사명의 사람(4)-은사를 활용하라(Use your gifts)
베드로전서(1 Peter) 4:10-11
사명을 받은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이 주신 은사(선물)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베드로전서 4:10-11의 말씀처럼 , 받은 은사대로 하나님의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고 , 모든 일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이 영광 받으시도록 해야 합니다.
첫째, 은사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우선, 위험 방지와 방어입니다. 은사를 잘못 활용하면 탐욕의 수단이 되거나 , 교만과 우월감에 빠지며 , 공동체의 질서와 유익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님 뜻 안에서 활용하도록 훈련해야 합니다. 마귀는 우리가 낙심하여 은사를 사용하지 않기를 바라며 , 은사를 사용하지 않으면 영적 손해를 보고 , 교회 공동체의 성장을 방해하며 , 마귀가 기뻐하는 일 이 됩니다. 은사를 주신 목적은 공동체의 유익과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다음으로, 성장과 만족입니다. 은사는 사용할수록 더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나타나며 , 이 과정에서 우리는 더 큰 영적인 능력과 통찰을 경험하며 성장하게 됩니다. 이웃을 섬기고 교회를 세울 때, 하나님은 그 행위 자체에 기쁨과 즐거움을 주십니다. 이 기쁨은 피곤함조차 잊게 하는 영적인 만족감과 에너지가 됩니다. 은사 활용의 궁극적인 목표는 "범사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게" 하는 것이며 , 이를 목도할 때 우리의 영혼은 가장 깊은 충만함을 경험하고 칭찬을 받게 됩니다.
둘째, 은사를 활용하는 방법
우선, 마음을 새롭게 해야 합니다. 성령 안에서 나의 가치를 인정하고 , 은사를 사용하려 할 때 방해하는 습관이나 경험의 반작용에 대해 성령의 음성을 듣고 믿음으로 서야 합니다. 다음으로, 사랑의 원리를 따라야 합니다. 사랑이 없으면 방언, 예언, 믿음, 구제 등 어떠한 은사라도 아무 유익이 없습니다. 사랑의 원리를 따라 은사를 활용할 때 , 내 안에 하나님의 사랑이 넘치고 , 교회가 화합하여 참된 덕이 세워지게 됩니다. 또한, 목적에 부합해야 합니다. 은사는 반드시 하나님의 뜻과 목적에 맞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보내신 곳에서 , 맡기신 일을 할 때 , 비로소 '하나님의 일'이 되며 ,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고 교회가 세워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성령충만해야 합니다. 은사를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식이 성경적일지라도, 성령의 능력 없이는 온전히 작동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도와 말씀, 예배로 충만해야 하며 , 말씀으로 양육 받고 기도로 강건해져야 합니다.
결론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억지로가 아닌, 기쁨으로 섬기도록 부르셨습니다. 은사를 사용할 때 이 기쁨이 있으며, 주님을 기쁘게 섬기는 것은 우리의 전인적인 삶에 은혜가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