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4년 8월 25일 설교




기도생활(4)-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마태복음(Matthew) 26:40-41)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삶에 평생 도전하고 씨름해야 하는 훈련입니다. 왜 그럴까요? 나를 부인하고 나의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의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의미를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기도와 십자가 사건을 통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째, 예수님의 고난과 기도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시기 전 마지막 개인 일정이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기도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 형벌이 얼마나 고통스러운 죽음인가를 알고 계셨습니다. 또한 십자가 죽음만이 인류의 죄를 용서하고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이룰 수 있음을 알고 계셨습니다. 이 고난을 감당하시고자 기도하셨습니다. 기도해야 십자가 삶을 고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도해야 십자가의 삶을 살아갈 능력을 얻고 십자가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둘째, 마음은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예수님께서 기도하시는 동안 제자들은 마음은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여 잠자고 있었습니다. 상반된 의미가 있습니다. 우선, 제자들뿐만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이 십자가 지는 삶을 살아야 하지만 영과 육 사이에 갈등하면서 실패하는 존재임을 보여줍니다. 다음으로, 기도하면 이길 수 있음을 가르쳐 주시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십자가의 삶의 의미를 알게 하십니다. 십자가의 삶은 기도로만 가능함을 확인시켜 주십니다.


셋째, 한 시간 기도

왜 예수님께서 한 시간을 언급하시면서 기도하라고 명령하셨을까요? 사람에게는 육신의 일과 영의 일의 싸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깊이 기도해야 혼이 깨어지고 영의 세계로 들어가 예수님을 따라 십자가 지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기도의 끝에 성령의 능력을 따라 하나님을 향한 완전한 순종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결론입니다. 기도로 십자가의 고난을 지면, 기도로 십자가의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이것이 복된 삶이기에 예수님께서 마지막까지 제자들에게 기도를 명령하셨습니다. 그래서 평생 기도해야 합니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여 세상을 이기고 하나님 나라 바라보고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귀한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7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